강의일정

[실전준비반] 스마트한 투자자로 거듭나자!
5
Date. 2020.06.30
Hit. 32
선생님. 너나위 방랑미쉘 코크드림 주우이
수강차시. 실전 투자 사례 및 노하우

월부에서 강의를 들으며 항상 놀랐던 점은 정말 많은 분들이 열심히도 하지만 정말 다들 잘하신다는 점이예요.

매번 강의를 들을 때마다 '어떻게 저 많은 것들을 다 하면서 투자하셨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드는 복잡한 감정들....(내가 해결해야 할 부분이지만 ㅠㅠ)

 임장을 가기 전에 동선도 짜야하고, 시세지도도 그려야 하고, 다녀와서 임장 정리도 해야하고, 임보작성도 해야하고, 책도 읽고, 강의도 듣고, 복습도 하고, 복기도 하고, 과제도 하고 등등등....하나하나 따라하면서도 한편으론 너무 버겁다고 느끼기도 했어요.(아직 시작에 불과한데 벌써 이런 생각을 하다니 ㅠㅠ)

 열반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하신 말씀이 기억이 납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나오는 여주인공 처럼 살아야 합니다"
군대있을 때 봤던 영화인데, 인상깊게 본 영화라서 주인공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 금방 떠올릴 수 있었어요. 
그러면서도 제가 어떻게 해야할지 도통 감이 오질 않았습니다. 머릿속만 복잡해졌어요(어쩌면 요령만 피우려고 했던 것 같은 마음을 반성합니다). 실준반 강의를 들으면서도 내내 헤멨던 것 같아요. 그런데 주우이님께서 앱 사용법을 알려주시는데 "저렇게 해나아가면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치 "유레카~~~!!!" 처럼 하하하....

강의는 많아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강의는 많은데, 그 프로그램을 나에게 어떻게 적용하는지는 본인의 몫이지요. 그런데 주우이님 강의는 마치 과외처럼 투자자로써 효율적으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셨네요. 그러면서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해 나아가면 되겠다는 그림이 그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당장 잘 할수는 없겠지만, 배운내용을 하나하나 내것으로 습득해 나아간다면, 정말 영화의 주인공처럼 바쁘게 움직이며 앞으로 나아가는 투자자로써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벤치마킹 할 점
- 주우이님께서 알려주신 에버노트 스택 만들어두기
- 강의에 나오는 체크리스트 전부 만들어서 스택에 넣기
- 임장 전, 임장 하면서, 임장 후 배운 앱을 사용하는 나를 이미지트레이닝해서 빨리 적용할 수 있게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