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일정

[열반스쿨중급반] [열중 2기 소도쿠] 5강 후기
5
Date. 2020.08.13
Hit. 34
선생님. 너바나,방랑미쉘,주우이,양파링,너나위
수강차시. 열반스쿨 중급반 - 15

안녕하세요 열중 2기 소도쿠입니다.

5주 간의 열반스쿨 중급반 여정이 끝났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시원섭섭하네요.

열반스쿨 중급반은 이번에 처음 개설된 강의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수강 신청하였습니다.

첫 강의기에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인가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그와 반대로 강의의 스타트를 함께 했다는 점에서 크게 의미 있었고 얼마나 신선한 내용으로 가르침을 주실지에 대한 기대가 있었습니다.

 

5강은 자기관리 그리고 열정의 끝판왕 너나위님의 강의였습니다.

너나위님은 감히 롤모델로도 삼기 어려울 정도로 뜨거운 열정과 지식을 갖고 계신데요. 이번 강의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선 1강부터 4강까지 굉장히 급하게 들었기에 추후에 복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를 핵심만 콕 집어서 요약해주시니 정말 좋았습니다.

한시간 조금 넘는 시간으로 그 방대한 내용을 핵심 정리 해주셔서 마치 쪽집게 강의를 듣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이론으로 듣는 것보다 확실하게 와닿는 투자 사례를 통해서 어떤 과정을 통해 물건을 고르고 투자를 진행해야하는 지 알 수 있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특별히 초보였을 시절에 투자했던 물건을 사례로 들어 설명해주시니 비슷한 시점에서 접근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초보 시절이었지만 괜찮은 물건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임장으로 앞마당을 만들어 비교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놓으셨기 때문입니다.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기회는 오지 않는다 라는 말이 딱 들어맞는 사례였습니다.

 

1강부터 4강까지의 강의를 통해 배운 이론을 모두 결합하여 투자 사례를 설명하시니 마치 제가 그 투자를 진행하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노력을 통해 그런 투자를 진행하셨고 지금의 결실을 맺었는 지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투자 이전에 무수히 많은 임장을 다녀오시고 임장보고서 작성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셨을지는 상상조차 가지 않습니다.

저는 지금 1기 신도시 임장만 해도 굉장히 힘들어 하고 있는데 말이죠. 분위기 임장뿐인데도 말입니다.

 

월부 강의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투자 스킬 뿐만 아니라 투자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주변을 둘러보는 것, 그리고 위기가 찾아왔을 때 대처법에 대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투자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투자 스킬만 배워선 위기가 왔을 때 버텨낼 멘탈이 부족할 것이고, 가족에게 지지받지 못하는 투자를 한다면 분쟁의 씨앗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투자 실패로 인해 이 길에서 떠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기회가 오는 것을 기다리다가 지쳐 떠나거나, 가족 간의 불화로 떠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월중의 핵심 키워드인 '독서' 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고 투자자로서의 마인드를 갖춰야겠습니다. 물론 그 사이에 임장과 실전 투자도 멈추지 않겠습니다.

너나위님의 QnA 를 통해 얻은 부분이 확실히 있습니다. 가르침 잊지 않고 월부 환경에서 정도를 걷도록 하겠습니다.

 

너바나님! 방랑미쉘님! 주우이님! 양파링님! 너나위님! 5주 동안 고생 많으셨고 많은 걸 배워갑니다. 다른 강의에서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