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쏘스쿨 기초반] [쏘스쿨 33기 Jinny Lee] 쏘기 1강 후기
5
Date. 2020.09.02
Hit. 150
선생님. 쏘쿨
수강차시. 쏘스쿨 기초반 - 1



즐겁게 강의를 다 듣고, 1강부터 다시 복습하며 후기를 남깁니다.

처음에 들었던 강의는 일이 끝난 상태에서 들어서 인지 쏘쿨님의 채찍질에 정신이 혼미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담담하게 그 진심을 느낄 여유가 생기고 공감이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변화를 주지 않는다면, 현재의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전환시키지 않는다면 당신의 미래는 보장받지 못한다. 저는 최근에도 폐지를 주으러 다지시는 어르신들을 봅니다. 마땅한 소일거리가 없어 택하신 건지 생계를 위해 택한 폐지줍기 인지 모르겠지만, 이 또한 경쟁이 치열하여, 종이책을 갖다 놓으면 5분도 안되어 순식간에 폐지를 가져갑니다.

노후파산은 멀리 있는 얘기가 아니라,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 처절한 자본주의의 규칙을 알지못하고 당하거나, 따르지 않는다면 자식들에게 가난이 대물림 되겠죠.

또한 1강을 복기하면서, 부동산은 사람들의 삶이다. 등기부 등본을 보면 그 가족의 큰 변곡점을 알 수 있다는 대목에 크게 공감하였습니다.

그리고, 밥통의 대목에서, 현재 너무 오른 서울 아파트를 보며, 집값이 너무 비현실적인거 아냐? 인구가 줄어든다는데? 나는 늦은 거 아냐? 어디 사면 올라?? 샀는데 왜 안올라? 크게 한방 먹자! 라는 문구가 딱 저의 투자레벨을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어디서 시작할까?

서울, 수도권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로 입지를 이해하고, 좁아도 입지 좋은 곳에서 버티며 평수를 늘릴 생각으로 붙어 있는다. 천사의 초록링 안으로 들어간다.

내집마련을 먼저 하려는 사람으로서 천사의 초록링의 가두리 안에서 밀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겠습니다.

진심어린 쏘쿨님의 강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