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쏘스쿨 기초반] [쏘스쿨 33기 Jinny Lee] 쏘기 2강 강의후기
5
Date. 2020.09.02
Hit. 127
선생님. 쏘쿨
수강차시. 쏘스쿨 기초반 - 3



[쏘스쿨 33기 Jinny Lee] 쏘기 2강 강의후기

오늘 쏘쿨님의 코칭 이후 강의복습을 하니 더욱 머리속에 잘 기억된다.

2강은 사전조사에 관한 내용인데, 시세지도 만들기 방법을 알려주고 지역의 겉모습 외 몰랐던 사실들을 알곤 한다.

예를 들어, 양천구 신정뉴타운 시세지도를 그리며, 목동 신시가지와 2호선 역세권과 거리가 가까울 수록 평단가가 날뛰었다. 또한 양천답게 목동 내에서돋 좋은 학군지역에 따라 평단가가 천만원 이상 차이가 났었고, 백화점과 생활편의시설 근접도에 따라 정확하게 시세가 녹아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신축에 속지 말고, 청약통장에 내 미래를 걸지마라. 점수대를 보고 과감히 포기하는 것도 전략이겠다.

쏘쿨님 칼럼을 쓰면서 좋은 물건, 나쁜 물건은 없다. 다만 좋은 가격과 나쁜 가격만 있을 뿐이다. 라는 말을 명심했는데, 칼럼내용이 강의에 다 녹아 나온다.

가격이 싼지 비싼지는 원래 기준가격을 알고 저평가를 확인해야 한다.

이 원가계산이 초보에게 쉽지않은 것임에 틀림없지만, 내집마련을 하는 나에게 임장과 원가계산, 자금계산 엑셀표 작성은 필수이다.

또한 손품을 지적도와 3D 스카이뷰, 3차원 공간정보시스템(신박한 아이템)을 통해 일조량과 불법건축물 확인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철저하게 사전조사 후 시세지도를 갖고 단지임장에 다시 나서야 겠다.

확실히 2번재 복습하며 정리하니 놓쳤던 부분과 전체그림이 조금식 이해되는 모습이다.

계속 3,4강 복습도 이어 나가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