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쏘스쿨 기초반] [쏘스쿨 기초반 33기 Jinny Lee] 3강 강의후기
5
Date. 2020.09.02
Hit. 168
선생님. 쏘쿨
수강차시. 쏘스쿨 기초반 - 5



[쏘스쿨 기초반 33기 Jinny Lee] 3강 강의후기

3강 강의는 수도권의 수요/공급, 직장, 교통을 통해 입지 분석의 기틀을 다진다.

아무리 재건축, 재개발 이슈가 많아도 현재의 서울 인구 과밀화로 인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한다.

결국 다산 신도시와 같은 대규모 택지개발이 이뤄져야 한다고 정리해주시니 서울에 실거주 내집마련을 필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굳게 했다.

서울산지는 15년이 넘었는데, 강남이 최고라는 것만 알았지, 주요 3대 업무지구와 직장의 질, 2호선 천사의 초록링과 외곽순환도로를 면밀하게 뜯어보기는 처음이다.

나름 2호선 내에서만 거주를 해왔음에도 부동산을 공부하지 않았는지 후회가 되었다.

부동산과 멀어지는 순간 하층민으로 전락한다는 말을 명심하며 지금부터라도 정신 똑바로 차리며 2호선 내에서 밀려나지 않도록 해야 겠다.

나는 사당동 거주민으로 사당역앞 빨간버스(광역버스)로 얼마나 경기도민이 힘들게 직장과 거주지를 오가는지 잘 알고 있다.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버스에서 짜부되며 다닐까 하고 의아했고, 2호선 강남역에서 출퇴근시간대의 혼잡도, 짜부되는 느낌을 좀 알았기에, 소쿨님의 교통의 중요성에 대한 연기를 보고 공감할 수 있었다.

2호선은 그저 애교수준이고, 1호선 부천쪽에서는 인간이 세탁기처럼 뱅글뱅글 돈다고 하니 즐겁게 웃었지만, 마음한편으론 씁쓸했다.

특히 서울 서쪽과 인천이 공장지대가 많아 공기가 안좋으니 동쪽 강남쪽으로 가야한다는 말이 신선했다.

아직도 입지에 관한 공부가 덜 되 시행착오를 겪는 부린이로서 언제 통찰력이 길러질지 의아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