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용인 지역분석 및 유망 단지 찾는 법] 오블님. 훌륭한 강의입니다.
5
Date. 2021.09.27
Hit. 67
선생님. 오블님
수강차시. 나만의 시세지도로 유망 단지 찾기-2

 

예전에 다큐프로그램을 하나 본 것이 기억이 납니다.

 

누군가가 영어로 연설을 하는 걸 티비의 화면은 끈채로 소리만 들려주고 이 사람이 영어를 잘 하는가에 대해 물어보는 것이었습니다.

 

실험대상 첫번째는 미취학 아동 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아이 엄마들이었습니다. 

 

두번째는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 사람들이었죠.

 

첫번째 실험대상인 아이엄마들은 영어 연설을 듣고 실망스러운 기색을 감추지 못합니다.

 

영어를 잘 하느냐를 묻자, "별로 잘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나라 중년 남성이 영어도 잘 못하면서 떠듬떠듬 읽는다. 내 아이라면 이 사람에게 

영어 교육을 시키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모두 다 같은 반응이었죠. 그러자 제작진은 물어봅니다. 내용은 어떠셨나요? 하고 말이죠. 아이 엄마들은

조금 부끄러워하며 내용은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발음이 좋지 않아 잘 못 들었다고 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두번째 실험대상인 외국인들은 전혀 다른 반응입니다. 굉장히 세련된 영어를 구사하고 있으며, 비록 발음이 원어민 수준은 아니나 이해하는 데는 

전혀 지장은 없다고 합니다. 영어구사 수준이 굉장이 높아 누가 이런 연설을 한건지 궁금하다고 합니다. 연설 내용도 훌륭하며 언어 구사력도 뛰어나다고

입을 모아 칭찬을 합니다.

 

영어로 연설한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바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었습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유엔에서 연설을 한 내용을 비디오는 틀어주지 않고 오디오만 틀어주고나서 이 사람이 영어를 

잘하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묻는 실험이었던 것입니다.

 

유엔에서 한 연설이니 내용은 훌륭했을 겁니다.(물론, 저도 못 알아들겠더라고요! 하하하하하하 ^^) 게다가 반기문 사무총장이었으니 영어에 대한 어휘력이나 

 

그 구사력이 높을 것은 미루어 짐작이 됩니다. 

 

첫번째 실험대상이었던 아이엄마들은 연설자가 반기문 사무총장임을 알자마자 부끄럽고 민망하여 어쩔줄을 몰라합니다. 

 

얼굴이 빨개지고 발을 동동구르고 얼굴을 가리며 웃기만 합니다.

 

자신들도 알게 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하는지는 발음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말이지요.

 

두번째 실험대상이었던 외국인들은 역시나 하면서 고개를 끄덕입니다. 

 

두 실험대상은 물론 같은 조건에서 실험한 것이 아닙니다. 아이 엄마들은 영어 듣기가 잘 되지 않아 그 내용을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엄마들에게 한국어 발음이 안 좋은 외국인에게 반기문의 연설내용을 번역한 것을 읽게하여 이 사람이 한국어를 잘하느냐고 물어봤다면

 

분명 잘한다고 대답했을겁니다. 

 

이번 강의도 그러했습니다. 너바나님의 열반기초와, 너나위님의 특강 밖에 들은 적이 없는 저에게는 물론 발표도 더듬거리기도 하며,

 

포인터는 어디로 갔는지 잘 모르겠고, 같은 말을 반복하기도 하는 오블 님의 특강이 처음에는 집중하기 힘들었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건 처음 30분정도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빨려들어가게 되더군요. 투자초보자인 제게는 너무나 좋은 강의였습니다.

 

처음 투자강의를 들으면서 의문이 하나도 없던 제 머리속에는 많은 궁금증들이 점점 차오르게 되더라고요.

 

임장보고서 쓰는 법을 강의에서 배우기는 했지만 쓰고 나면 어떻게 해야하지? 어떻게 비교를 해야하는걸까?

 

내가 비교한 이 단지들이 정말 투자기준에 제대로 부합하는 것이 맞나? 내가 임의로 잘못 평가한 것이면 어떡하지?

 

이런 물음에 대해서 답을 찾을 수 있었던 특강이었습니다. 오블님께서 강의를 하면서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어하는구나!

 

이 분은 정말 끝도 없는 노력으로 원하는 바를 이뤄냈겠구나 싶었습니다.

 

저는 처음엔 용인지역에 대한 자세한 분석이 필요해서 들었습니다. 지방에 살다보니 수도권에 접근하는게 너무나 큰 벽으로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다면 용인지역에 투자도 생각을 했었고요. 하지만 강의를 듣고 난 뒤에는 생각보다 더 큰 수확에 기쁩니다. 

 

용인지역에 대한 분석으로 그 지역을 알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그보다 임장 지역의 유망단지들을 어떻게 걸러내느냐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예시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알려주신 방법은 어느 곳에 임장을 가더라도 같은 기준으로 적용되는 것이니, 

 

강의에서 말씀하신대로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으로 듣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음주 내내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시고요. 강의스킬 따위 너무 신경쓰지 마십시오. 중요한 것은 내용입니다.

 

내용은 너무나 훌륭합니다. 보잘것 없는 후기이지만 오블님에게 작은 보람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