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실전준비반] [ 실전준비반 16기 26조 레잉] 2차시 후기입니다 ^^
5
Date. 2021.01.15
Hit. 11
선생님. 너나위.방랑미쉘.코크드림.주우이
수강차시. 투자사례를 통한 저평가 아파트 찾기 (너나위님)


▶ 잃지 않는 투자

 

월부를 만나기 전에 투자에 대해 얘기하면 항상 들었던 말이 있습니다. 'High Risk High Return' 수익이 좋은 것은 그만큼 리스크가 있다는 유명한 말입니다. 하지만 월부의 방식은 끝없는 손품과 발품을 통한 확신을 통해 'Low Risk High Return'을 가능으로 만드는 곳이였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우리가 추구해야할 방향은 강의에서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하여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서 살아남기"였습니다.


- 전문가들도 틀리기 쉬운 시장전망

너나위님께서 "소파에 누워서 올해 부동산 전망을 유튜브로 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바로 월부를 알기 전 저의 모습이였습니다.


"시장은 전망하는 것이 아니라 대응만 있을뿐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장을 예측하며 오를 것을 찾기 보다는 '지금 싼 것'을 찾는 것을 아는게 핵심이였습니다.

월부가 추구하는 가치투자의 본질에 대하여 다시한번 마음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 비싸지는 새우깡

새우깡의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구조상 인플레이션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새우깡과 다르게 인플레이션을 피해간 것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요소들이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예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인플레이션이 반영되는 물건을 사야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고, 그대상이 어떠한지도 너나위님의 가르침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주식과 닮은점

지금은 주식을 전혀하지 않지만, 한때 열심히 했었던 주식과 참 닮은점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종합주가지수와 우량주는 계속 우상향 하듯이 부동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주식투자 종류에도 단타(작은 파동의 시세차익을 노리기)가 있고 장기투자(작은 파동은 무시하고 큰 파동의 시세차익을 노리기)가 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가르쳐주신 조건에 부합하는 인플레이션이 되는 부동산들을 10년간 장기보유하면 잃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장기보유를 해내기

또한, 긴 시간동안 소유권 방어를 위해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가능한 리스크들이 어떠한 것이 있고, 그 리스크들로부터 나의 소유권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도 알려주셨습니다.



B.M : 시장전망보단 현재 가치대비 싼 것을 알기 / 리스크를 알고 조건에 맞는 물건이라면 장기보유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