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출/비노출

강의일정

[규제에도 활용 가능한부동산 절세 기초반] 이것보다 더 쉽게 설명하기 어렵다
5
Date. 2021.10.12
Hit. 313
선생님. 투에이스님
수강차시. 세금의 기초 이론

 

세금이란것이 주택 매수 단계에서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라서 나는 열반기초를 수강하고 바로 세금 정규강의를 신청했다. 

 

주변에 매도단계에서 세금 계산하다가 후회한 사례를 봐와서... 

 

전공이 전공인지라 과거 회계/법/세법관련 내용을 공부한적이 있는데 

세법이란게 법+숫자다보니 아무리해도 어렵고 이해도 안되고 외울것이 너무 많다고 느껴졌다. 

요번 강의역시 신청은 했다만 얼마나 이해할 수 있을지가 걱정이었다. 

 

그렇게 1강을 수강했는데, 예상과 다르게. 

(물론 한번에 이해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잠시 강의를 일시정지하고, 교재 내용을 다시 머릿속에 집어넣고 

투에이스님이 예시 문제로 준비한것을 같이 따라 푸니 조금씩 개념이 잡혀가는것이 느껴졌다.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실전 세무강의가 아닐까. 

특히 많이 헷갈려하는 부분을 비교정리하여 설명해주시고, 교재 자료도 배포해주셔서 나중에 언제든지 헷갈리는 부분은 펴보며 확인이 가능할 것 같다. 

사실 금년 5월 가족의 세무신고를 대신하며 블로그 글도 참고하고, 결국엔 세종시 담당 주무관까지 전화를 했었다. (홈택스는 전화 폭주로 며칠간 계속 연결 불가) 

간주 임대료 계산이나, 전세금에서 3억 공제해주는 내용이나 이걸 왜 해주는진 모르겠지만 빼라니 뺐는데, 요번 강의를 들으니 어렴풋이나마 머릿속으로 정리가 된다. 

 

다만.. 최근 세법이 빠르게 개정되다보니.. 

내년도부터 실제 투자시에도 동일한 내용일지 조금 걱정이 되고, 이런 세금 강의는 매년 수강하여 빠르게 변하는 정책을 따라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개인적으론 꼭 부동산 투자가 아니더라도, 사업가나 다른 소득이 있는 사람도 참고할 만한 내용도 들어있고, 강의 시간자체가 타 정규강의 대비 길지 않아 

내년도에도 강의가 열린다면 바뀐 세법을 기준으로 강의를 다시 듣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