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동영상]PC에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동영상 플레이어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활하게 재생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 후 접속해 보세요.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동영상 플레이어와 PC의 충돌로 인해 간혹 동영상 재생이 안 되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우선 kollus player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를 부탁 드립니다.

 

<삭제방법>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아이콘 더블클릭상단메뉴 중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클릭목록에서 kollus player 를 마우스로 선택한 후 

위쪽의 '제거버튼 클릭

 

<설치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브라우저 사용시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진행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정상적인 시청이 되지 않으시면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을 부탁드리며(크롬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십니다.)

'엣지'나 '크롬'에서 이용시에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info.kollus.com/install_v3/

 

또한 크롬에서 <플러그인 권한 오류메시지>가 뜨시면

kollus player의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 클릭 하신 후

http://www.midcampus.com 에서 플러그인 항상 허용에 체크해주신 후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재생되십니다.

 

삭제 후 재설치 후에도 문제 지속 시 다음과 같은 방법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신 후 제어판 인터넷옵션 고급 탭에 들어가셔서

하단의 '고급설정복원'과 '원래대로버튼을 한번씩 눌러주시고 

확인을 누르신 후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이용 중이시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에서 사용을 부탁 드립니다.

(인터넷 실행 상태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서

보안파트 하위메뉴 중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향상된 보호모드를 위해 64비트 프로세스 사용

두 개의 체크박스를 해제해 주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익스플로러가 32비트로 변경됩니다)

 

3.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사용자계정컨트롤 에서 사용자 계정컨트롤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사용자계정컨트롤 끄기)

 

4.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모바일에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강의는

월부닷컴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접속하셔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월부닷컴 홈페이지(www.weolbu.com)에 접속하시면,

모바일 월부닷컴 홈페이지로 자동연결되며 

오른쪽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하여 로그인 하신 후 

나의 강의실’ 메뉴에서 수강하실 강의명 클릭 후 시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이 가능합니다.

 

첫 수강시 동영상 플레이어인 Kollus player 어플을 설치 안내에 따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자동으로 설치 페이지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스토어에서

‘Kollus player'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종은 크롬(Chrome) 어플에서,

애플 기종은 사파리(Safari) 어플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되시니,

해당 어플을 통해 수강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어플 모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음)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상되지 않을 때에는

Kollus player 어플을 삭제하신 후에 스토어에서 재설치를 하신 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동영상프로그램 (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1. [PC]

PC에서 강의 수강 시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 맞게 학습플레이어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브라우저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브라우저 http://info.kollus.com/install_v3/

 

2. [모바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모바일 환경에 따라 다시한번 설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홈페이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kollus player 최신버젼

으로 재설치(기종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좀 더 원할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동영상 강의 재생 중에 동영상이 자꾸 끊기는데 어떻게 하나요?


월부닷컴에서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강의는 

다운로드 방식이 아닌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강의를 시청하실 때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수강해주시기 바라며,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인터넷 모뎀이나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가 안정적인지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도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영상 플레이어인 Kollus player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동영상 강의 재생시 소리가 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경우 시청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확인 후 설정을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PC]

컴퓨터 시스템 자체의 볼륨과 스피커 볼륨동영상플레이어 내의 

볼륨 조절이 정상 체크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부탁드립니다.

 

2.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iOS 환경에서는 매너모드인 경우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월부닷컴 강의를 수강할때는 매너모드 해제 후에 이용 부탁드립니다.

 

3. [기타 모바일]

강의가 실행된 화면의 오른쪽 화면을 아래 위로 슬라이드 시 소리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중복 차단된 컨텐츠’ 메시지가 나오면서 재생이 안되요?

 

가입한 ID에 총 3개의 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PC, 스마트폰태블릿 등)

3개의 기기를 초과하여 다른 기기에서 이용시 

4번째 기기에서는 기기제한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해 접근이 차단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이를 감지하여 동영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 카메라곰플레이어네이버캠팟인코더 등]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Ctrl+Alt+Delete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경로 확인

2.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등을 종료 

3. 월부닷컴 홈페이지 접속 후 동영상 재생 시도

 

제어판에서 간혹 특정 환경에서 캡쳐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맥북

맥북에 기본으로 탑재된 플레이어인 퀵 타임 플레이어(QuickTimePlayer)를 종료한 후 이용

 

[Windows 10 사용 시]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게임 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Xbox 계정에 로그인 하여 아래 절차대로 실행하여 기능해제 후 이용가능합니다.

(URL : https://pastimelife.com/1546)

1.시작메뉴 XBOX 앱 실행

2.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버튼 설정 진입

3.상단 탭중 게임 DVR 탭으로 이동 

4.게임 DVR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 샷 녹화'기능 해제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해외에서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도 월부닷컴의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거주하고 계시는 국가 및 지역에 따라 

터넷 환경이 열악하거나 불안정한 경우에는 

수강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인터넷 환경 문제는 

월부닷컴에서 지원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맥북으로 시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Mac OS X 환경에서 강의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2.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3.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맥 OS 에서는 10.9.X 이상에서 콜러스 플레이어가 정상 작동 됩니다.

만약 10.8.X 에서 OS를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시면 

수강이 불가능하니10.8.X 버전 사용 중이면 맥 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맥북과 아이폰 등 애플기기에서 수강하실 때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사파리(safari) 어플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모든 스마트폰에서 수강시청이 가능한가요?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만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샤오미, 화웨이 등 LG유플러스 홈보이 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 OS 기기는 보안상의 문제로 

월부닷컴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탈옥이나 루팅을 하여 튜닝OS로 변환한 기기 또한 

보안상의 문제로 강의시청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영상]회사에서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회사에서 수강이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에서 설정한 방화벽으로 인해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 오류코드 - 8056 ]

 

번거로우시더라도 특정(회사컴퓨터에서만 차단현상이 발생한다면 

kollus player IP차단을 해제해야 수강이 가능하니,

네트워트 관리자와 상의 후  kollus player IP 차단 해제를 요청하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